rudu_std
this 본문
1. this와 this( )의 용도
1) this는 객체 자신을 가리키는 레퍼런스 변수로, 자신의 객체에 접근할 때 사용됩니다.
- 주로 멤버변수와 매개변수의 이름이 동일할 때, 이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.
2) this( )는 같은 클래스에서 생성자가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됩니다.
- 주로 코드의 중복을 줄일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- this( )는 생성자 코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this( )는 생성자 코드안에서 사용될 때 첫번째 문장으로 다른 코드보다 가장 윗줄에 위치해야 합니다.
this()를 통해 생성자를 호출할때는 다음의 제약이 존재
1. 생성자에서만 호출가능함.
2. 제일 첫 문장에서 호출해야 함 .
3. 생성자 자기 자신을 호출할 수 없음.(재귀호출이 불가능 함 .)
생각 정리
this
클래스가 만들어진곳의 필드를 지시하는 키워드
노란 박스는 생성자를 호출한곳에서 받아오는 매개변수이고
받아온 매개변수를 클래스가 만들어진곳의 필드에 값을 넣겠다는 뜻
2번 사진의 car생성자 매개변수인 maker에 Hyundai를 넣으면
1번 사진의 String 매개변수를 가진 Car 생성자의 노란 박스로 들어가고
들어간 매개변수가 this 키워드가 붙어있는 1번 사진의 필드인 maker(핑크색)에 저장이 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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